전북지회 및 광주전남지회가 준비한 전라권 세미나가 2015년 10월 30일, 전주대학교 리사이틀 홀에서 “여성인재의 리더십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100여명의 교수와 대학(원)생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이 세미나는 전여연 주최,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마련된 것이다.
오전 1부 행사에서는 전주대학교 이재운 교수의 사회로 전여연 회장인 한양대학교 양진숙 교수의 격려사, 전여연 전북지회장인 전주대학교 유정숙 교수의 환영사, 그리고 전주대학교 최원철 부총장의 축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세계가 원하는 인재상과 자기관리”라는 주제로 원광대학교 인력개발처장인 박은숙 교수의 기조특강이 있었다.
제 2부에서는 전주대학교 유정숙 교수의 사회로 “여성인재의 리더십 및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링 사례발표”가 개최되었다.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 전북대학교가 참여하여 다양한 멘토링 활동 사례를 소개하였다.
제 3부에서는 전북대학교 엄영숙 교수의 사회로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전여연 광주전남지회장인 광주교대 김성숙 교수, 전주대학교 제혜금 교수, 조선대학교 여교수회장인 강희숙 교수, 그리고 원광대학교 조혜진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하여 글로벌 여성인재 양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전라권에서 처음 개최된 세미나이어서 전남북 지역에 있는 여러 대학의 여교수들이 참석하여 서로 정보를 나누고 전여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점심 시간에는 서울, 부산 등지에서 참석한 전여연 임원진들과 함께 전주대학교 스타타워와 스타센터, 그리고 국제한식조리학교를 투어하며 전여연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기도 하였다.